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을 빛내는 겨울축제 1부

by 미래이장 2023. 12. 12.

대한민국 겨울축제

화천산천어 축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는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 강원도 화천군에서 개최됩니다. 화천군은 산천어의 주산지 중 하나로, 매년 겨울이면 화천천이 얼어붙으면서 산천어 낚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얼음낚시를 비롯해 산천어 요리 체험, 각종 공연과 행사 등이 펼쳐집니다. 얼음낚시는 산천어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화천천은 겨울이 되면 수심이 1m 이상으로 얼어붙기 때문에, 안전하게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얼음낚시터의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산천어 요리 체험은 산천어 축제에서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산천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산천어 회, 산천어 구이, 산천어 튀김 등 다양한 산천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각종 공연과 행사도 펼쳐집니다. 산천어를 주제로 한 뮤지컬, 전통 공연, 퍼레이드 등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겨울 축제입니다. 화천천의 아름다운 설경과 산천어의 맛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축제 장소 중소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방문할 경우, 중앙고속도로 춘천IC에서 하차 후 46번 국도 화천 방면으로 약 30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화천 산천어 축제장까지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경우, 서울에서 출발하는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로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고속버스를 타고, 화천터미널에서 하차 후 시내버스 11번, 12번, 13번, 15번을 타고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는 동서울터미널에서 화천행 시외버스를 타고, 화천터미널에서 하차 후 시내버스 11번, 12번, 13번, 15번을 타고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장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차장 요금은 승용차 기준 1일 5,000원입니다. 축제 기간은 12월 24일부터 2월 29일까지입니다.

평창송어축제

평창 송어 축제는 강원도 평창군에서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 개최되는 겨울 축제입니다. 평창군은 맑고 깨끗한 오대천이 흐르는 곳으로, 매년 겨울이면 오대천이 얼어붙으면서 송어 낚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얼음낚시를 비롯해 송어 요리 체험, 각종 공연과 행사 등이 펼쳐집니다. 얼음낚시는 평창 송어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오대천은 겨울이 되면 수심이 1m 이상으로 얼어붙기 때문에, 안전하게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얼음낚시터의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송어 요리 체험은 평창 송어 축제에서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송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송어 회, 송어 구이, 송어 튀김 등 다양한 송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축제 기간에는 각종 공연과 다양한 행사도 펼쳐집니다. 송어를 주제로 한 뮤지컬, 전통 공연, 퍼레이드 등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평창 송어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겨울 축제입니다. 오대천의 아름다운 설경과 송어의 맛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강으로 가는 방법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변으로 주소지 검색 후 찾아가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방문할 경우, 서울에서 출발하여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법은 평창송어축제장까지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경우, 서울에서 출발하는 KTX나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서울역에서 KTX 경강선을 이용하여 진부역에 하차합니다. 진부역에서 축제장까지는 시내버스 11번, 12번, 13번, 15번을 이용하여 약 10분 소요됩니다. 고속버스로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평창행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진부터미널에 하차합니다. 진부터미널에서 축제장까지는 시내버스 11번, 12번, 13번, 15번을 이용하여 약 10분 소요됩니다. 그리고 셔틀버스도 운영하는데요. 평창송어축제 기간에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축제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셔틀버스 이용 시 편리하게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평창송어축제 셔틀버스 운영시간 서울 출발장소: 서울역 2층 5번 출구 앞 출발시간: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 소요시간: 약 2시간 30분 인천 출발장소: 인천터미널 3층 4번 출구 앞 출발시간: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1시간 30분 간격으로 운행 소요시간: 약 3시간 부산 출발장소: 부산역 1층 1번 출구 앞 출발시간: 오전 9시부터 저녁 11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행 소요시간: 약 4시간 대구 출발장소: 동대구역 1층 3번 출구 앞 출발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행 소요시간: 약 3시간 30분 셔틀버스 이용 요금은 편도 20,000원입니다. 셔틀버스 탑승 시에는 탑승권을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탑승권은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구매 방법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 https://www.festival700.or.kr 현장 구매: 평창송어축제장 내 셔틀버스 매표소 셔틀버스 운행 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출발 전에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백산눈꽃축제

태백산눈꽃축제는 강원도 태백시에서 매년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개최되는 겨울 축제입니다. 태백산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매년 겨울이 되면 산 전체가 눈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룹니다.축제 기간에는 태백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눈꽃산행 태백산의 능선을 따라 눈꽃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백산은 해발 1,567m의 높은 산이지만, 눈꽃산행 코스는 비교적 완만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 눈썰매장에서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장에는 다양한 규모의 눈썰매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눈 조각전 전국의 유명 작가들이 참여하는 눈 조각전에서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에는 다양한 규모의 눈 조각 작품이 전시됩니다. 눈 조각을 감상하며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꽃공연 눈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에서는 눈꽃을 주제로 한 음악회, 뮤지컬,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눈꽃공연을 관람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의 특별한 눈꽃산행 태백산 눈꽃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눈꽃산행입니다. 태백산의 능선을 따라 눈꽃산행을 즐기며, 태백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산행은 태백산 눈꽃축제의 개막일인 1월 말부터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됩니다. 눈꽃조각은 태백산 눈꽃축제에서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눈 조각전을 개최합니다. 2023년에는 "태백산의 겨울 이야기"라는 주제로 눈 조각전이 개최됩니다. 눈 조각전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눈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공연 태백산 눈꽃축제에서는 눈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2023년에는 "태백산 눈꽃 뮤지컬"과 "태백산 눈꽃 퍼레이드"가 개최됩니다. 눈꽃공연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며, 눈꽃을 주제로 한 아름다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의 찾아가는 방법 태백산 눈꽃축제장은 강원도 태백시 황지연못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가용 서울에서 출발하여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중교통 서울에서 출발하는 KTX나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는 서울역에서 KTX 경강선을 이용하여 태백역에 하차한 후, 시내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여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태백행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태백터미널에 하차한 후, 시내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여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의 추천 코스 1일 차 오전: 서울 출발 오후: 태백산 눈꽃축제장 도착, 눈꽃산행 저녁: 축제장 내 식당에서 식사, 눈꽃공연 관람 2일 차 오전: 눈썰매장 이용 오후: 태백산 관광, 태백산국립공원 탐방로 산책 저녁: 서울로 출발 3일 차 오전: 태백산 눈꽃조각전 관람 오후: 태백시 원동 광산촌 관광 저녁: 서울로 출발 위 코스는 태백산 눈꽃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외에도 태백산 눈꽃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개최됩니다.

대관령눈꽃축제

대관령 눈꽃 축제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매년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개최되는 겨울 축제입니다. 대관령은 해발 700m의 고원지대로, 매년 겨울이 되면 설경이 아름다워지며, 특히 눈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대관령 눈꽃 축제의 특별한 점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눈꽃 산행 대관령 눈꽃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눈꽃 산행입니다. 대관령의 능선을 따라 눈꽃 산행을 즐기며,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 산행은 대관령 눈꽃 축제의 개막일인 1월 말부터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됩니다. 대관령 눈꽃 산행은 대관령의 능선을 따라 약 3km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눈꽃 산행 코스에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눈꽃 산행을 통해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 조각전 대관령 눈꽃 축제에서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눈 조각전을 개최합니다. 2023년에는 "대관령의 눈꽃 이야기"라는 주제로 눈 조각전이 개최됩니다. 눈 조각전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눈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 조각전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제작된 눈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 조각 작품은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눈꽃 공연 대관령 눈꽃 축제에서는 눈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2023년에는 "대관령 눈꽃 뮤지컬"과 "대관령 눈꽃 퍼레이드"가 개최됩니다. 눈꽃공연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되며, 눈꽃을 주제로 한 아름다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 공연에서는 눈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눈꽃 공연은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눈꽃 산행 코스에 설치된 대형 조형물 대관령 눈꽃 산행 코스에는 다양한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형 조형물은 눈꽃 산행의 볼거리를 더하고,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눈꽃 왕국", "눈꽃 꽃밭", "눈꽃 궁전" 등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눈꽃 조각전에서 펼쳐지는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 대관령 눈꽃 조각전에서는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가 개최됩니다.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는 전국의 눈꽃 조각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눈꽃 예술 작품을 선보입니다. 2023년에는 "대관령의 미래"라는 주제로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눈꽃 공연에서 펼쳐지는 눈꽃 퍼레이드 대관령 눈꽃 공연에서는 눈꽃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눈꽃 퍼레이드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눈꽃의 환상여행"이라는 주제로 눈꽃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대관령 눈꽃 산행 코스에는 다양한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형 조형물은 눈꽃 산행의 볼거리를 더하고,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눈꽃 왕국", "눈꽃 꽃밭", "눈꽃 궁전" 등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대관령 눈꽃 산행 코스에 설치된 대형 조형물은 눈꽃 산행의 볼거리를 더하고,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합니다. 기존의 눈꽃 산행은 눈꽃만을 감상하는 것이 주였지만, 대관령 눈꽃 축제에서는 다양한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대형 조형물은 다양한 주제로 제작되며,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답습니다. "눈꽃 왕국"은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을 상징하는 조형물로, "눈꽃 꽃밭"은 다양한 색깔의 눈꽃으로 만들어진 꽃밭으로, "눈꽃 궁전"은 대관령의 미래를 상징하는 조형물입니다. 눈꽃 조각전에서 펼쳐지는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 대관령 눈꽃 조각전에서는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가 개최됩니다.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는 전국의 눈꽃 조각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눈꽃 예술 작품을 선보입니다. 2023년에는 "대관령의 미래"라는 주제로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관령 눈꽃 조각전에서 펼쳐지는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는 눈꽃 조각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전국의 눈꽃 조각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눈꽃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눈꽃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대관령의 미래"라는 주제로 눈꽃 예술 작품 경연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관령의 미래를 상징하는 다양한 주제의 눈꽃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대관령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눈꽃 공연에서 펼쳐지는 눈꽃 퍼레이드 대관령 눈꽃 공연에서는 눈꽃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눈꽃 퍼레이드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눈꽃의 환상여행"이라는 주제로 눈꽃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대관령 눈꽃 공연에서 펼쳐지는 눈꽃 퍼레이드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펼쳐지는 환상적인 공연입니다. 눈꽃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캐릭터와 퍼레이드가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눈꽃의 환상여행"이라는 주제로 눈꽃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눈꽃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캐릭터와 퍼레이드가 눈꽃의 환상적인 세계사 펼쳐집니다.